skip to content

라이프&스타일

[인터뷰]
환자식과 영양식 모두 잡았다!

월 매출 100억 원 달성한 뉴케어

대상웰라이프 뉴케어의 거침없는 행보가 눈길을 끌고 있다. 홈쇼핑에서의 매진 행렬과 온라인 판매 확장을 통해 매출 신장을 이끌면서 월 매출 100억 원을 달성한 것. 국내 환자식 시장점유율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뉴케어의 연구원, 마케터, 영업사원을 만나 관련 이야기를 들어봤다.  



 

사진 왼쪽부터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이준희 팀장, 류옥승 대리,김종일 과장




이제 다양한 채널에서 손쉽게 만나요


환자의 영양 섭취를 지원해 건강을 회복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탄생한 뉴케어는 출시된 지 25년이 넘은 브랜드다. 이 제품은 식사를 못해 튜브로 영양을 공급받아야 하거나, 영양이 부족해서 식사 이외에 추가로 영양 섭취가 필요한 이들을 위해 개발됐다. 처음에는 환자식으로 인기를 끌었지만, 지금은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김종일 과장(대상라이프사이언스 마케팅실)은 “뉴케어는 국내 최고의 균형 영양식으로, 1초에 1개 이상 팔리고 있다”며 “섬세한 개발과 우수한 생산 능력이라는 기반 위에 질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이 더해진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이준희 팀장(대상라이프사이언스 연구실)은 뉴케어의 우수한 품질에 대해 “세계 1등 품질의 원료를 사용하고 있는 데다 수많은 실패와 다양한 연구개발을 통해 탁월한 생산능력을 갖춘 결과”라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뉴케어는 최근 언택트 시대와 비축이라는 소비트렌드와 맞물리며 이커머스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일례로, 지난해 온라인채널 쿠팡에는 ‘실버식’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가 생겼을 정도다. 뉴케어를 위해 기존에 없던 카테고리를 만들었을 만큼 큰 관심을 받은 것이다. 뉴케어의 폭발적인 성장 비결이 여기 있다. 류옥승 대리(대상라이프사이언스 온라인영업팀)는 “다양한 채널에서 소비자가 쉽게 제품을 찾을 수 있게 됐다”며 “본사가 직접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하는 TMR(텔레마케팅) 조직과 웰라이프몰(자사몰)에서 안정적인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데다 기타 온라인과 홈쇼핑 채널에서의 판매가 큰 힘을 발휘했다”고 평가했다. 


 

김종일 과장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마케팅실)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최고! 


12년간 줄곧 뉴케어 개발에만 몰두한 이준희 팀장은 월 매출 100억 원과 홈쇼핑 매진 행렬이라는 신화를 이루기까지 많은 임직원의 노력이 있었음을 강조한다. 

“그간 판매량 증가와 품질 개선을 위해 설비 증설이 많았는데, 그때마다 많은 연구원들이 며칠에서 몇 주 동안 가족과 떨어져 천안공장에서 설비 안정화를 진행했습니다. 당시 가족들이 보고 싶어 숙소에서 영상 통화했던 기억이 나네요.(웃음)” 

지난해부터 많은 시행착오 끝에 생산한 뉴케어 액티브 골든밸런스, 뉴케어 구수한맛 순, 뉴케어 당플랜이 홈쇼핑 연속 매진의 주역이 됐다. 

류옥승 대리는 파트너사 입고 기준을 맞추기 위해 매주 양지물류센터에 출근 도장을 찍으며 직접 박스 교체 작업을 했던 때를 가장 기억하고 싶은 순간이라고.

“초기에 한 박스라도 더 판매하려고 시작한 작업이었죠. 두 박스가 어느새 2,000~3,000박스까지 늘어나 인턴, 타 부서 직원, 팀장님, 사업부장님까지 총동원됐던 기억이 납니다. 그만큼 모두가 열심히 했습니다.”



 

이준희 팀장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연구실)



이들에게 뉴케어는 어떤 의미일까. 뉴케어의 매력과 강점을 다섯 글자로 함축해 들어봤다. 이준희 팀장의 키워드는 ‘가성비 대박’이다. 영양과 맛, 든든함 모든 것을 갖춘 제품이란 뜻이다. 김종일 과장은 ‘우리 자부심’이라고 말했다. 국내에서 압도적인 선호도와 판매량, 품질, 생산능력, 브랜드의 힘 어느 하나 뒤지지 않기 때문이다. 류옥승 대리가 뽑은 다섯 글자는 ‘한번 잡숴봐’. 

“뉴케어를 잘 모르는 분들께도 한번 드셔 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류옥승 대리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온라인영업팀) 



우리 삶의 평생 영양 동반자


뉴케어는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에 비타민, 칼슘, 철분 등 각종 필요한 영양을 골고루 갖춘 균형 영양식이다. 그만큼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충분하고, 영양 보충과 간식으로도 훌륭하다. 

김종일 과장은 “뉴케어 제품을 드셔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정말 맛있고 든든하다”며 “저 역시 평소 뉴케어 구수한맛을 즐겨 먹는다”고 전했다. 이준희 팀장은 고단백 제품인 뉴케어 액티브 골든밸런스를, 류옥승 대리는 크리미한 딸기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뉴케어 마이키즈 딸기맛을 선호한다. 

‘뉴케어 제품이 최고다’, ‘뉴케어 먹고 건강을 회복했다’라는 말을 들을 때마다 책임감과 함께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하는 이들. 완전 균형 영양식을 내세우며 ‘Life Stage Brand’로 성장하고 있는 뉴케어의 목표는 고객의 삶 전반에 필요한 모든 영양을 제공하는 것이다. 모두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하기 위해 현재 고함량 유청단백질 적용 제품 등을 기획하고 있고, 사회공헌 차원에서 특수 질환식도 검토 중이다. 각종 질환별 맞춤 영양식과 삶의 동반자 역할을 톡톡히 해줄 뉴케어의 다음 제품이 기대되는 이유다.




대상웰라이프 쇼핑몰에서 할인된 가격에 다양한 ‘뉴케어’ 제품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대상웰라이프 쇼핑몰 바로가기 



페이지 위로
알림

대상그룹의 건강한 소식지 <기분 좋은 만남>을 정기적으로 만나보세요

무료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