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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인사이트

[대상 행사]
사람과 자연을 풍요롭게 하는 지속 가능한 기업

대상그룹의 새로운 CI

대상그룹은 창립 65주년을 맞이해 1997년부터 대상을 대표하던 CI를 2021년 새롭게 변경했다. 지난 65년간 지켜온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기업’이라는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발맞춰 사람과 자연, 모두의 건강을 위해 기여하는 기업으로 변화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나무를 형상화한 역동성과 지속성


2021년 11월 1일, 대상은 그동안 그룹을 대표하던 코끼리 상아의 큰 대(大), 사람인(人)을 형상화한 심벌마크를 대신해 고객과 미래를 향한 지속 가능한 미래와 성장과 확장을 거듭하는 역동적인 대상그룹을 상징하는 새로운 심벌마크를 선보였다. 새로운 CI는 대지에 뿌리를 내리고 하늘을 향해 가지를 뻗고 있는 나무를 형상화한 형태로, 모든 사업의 근간이 되는 ‘자연’을 기반으로 탄생한 제품?서비스들이 다시 인간과 자연을 풍요롭게 하는 선순환의 구조를 지향하고 있음을 보다 쉽고 친근하게 표현했다. 영문 사명 ‘DAESANG’의 각 알파벳을 둥근 형태의 소문자로 표현하여 대상그룹이 지향하는 고객?미래와의 연결을 통한 지속 가능성을 나타냈고, 다채로운 색상과 친근한 서체로 역동성과 다양성을 존중하며 고객과 더 가까이 소통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또한, 대상그룹은 2021년 11월 CI 변경과 함께 사옥 이전을 앞두고 있다. 사옥 이전과 함께 그룹 창립 65주년을 맞아 대상은 끊임없는 도전과 성장을 통해 고객을 넘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펼쳐나가는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역할과 책임을 다해 나갈 것이다.


 




CI 속 대상그룹이 지향하는 가치


대상 CI를 구성하는 7자의 스펠과 컬러에는 대상그룹이 지향하는 가치가 담겨있다.


 


두근두근 대상, 처음 보시죠!


대상그룹은 새롭게 선보인 CI를 고객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홍보동영상을 제작하여 11월 13일부터 방영했다.



대상그룹 유튜브에서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대상 신규 CI 홍보영상은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나요?

일상생활 속에서 늘 고객과 함께해왔던 청정원, 종가집, 웰라이프 등 유명 브랜드들이 알고 보면 대상그룹의 브랜드였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주고, 소비자들이 대상을 좀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이번 CI 캠페인은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기업’이라는 그룹의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소재, 글로벌 등 다양한 영역에서 영향력을 펼쳐나가는 대상의 도전적인 모습과 함께 사람과 지구 모두의 건강을 지켜나가기 위한 대상의 선한 의지를 담았습니다. 고객들이 잘 알고 있던 브랜드를 통해 대상의 새로운 진가를 발견하는 만큼, 신사업과 함께 달라질 그룹의 모습도 기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이번 홍보영상의 콘셉트와 주요 메시지가 있다면요?

이번 기업 홍보 동영상은 낯선 대상이 소비자에게 친근해질 수 있도록 ‘대상’을 반복적으로 알리고, 기억하기 쉽도록 반복적 멜로디와 장면 사이사이에 CI를 배치해 대상을 쉽고 친근하게 알리고자 했습니다. 키 메시지는 ‘모두 다 대상’입니다. 새로운 대상 CI의 스펠링을 분리하여 d와 a를 먼저 보여주고 전체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이 모든 브랜드가 ‘모두 다 대상’이었음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했습니다. 또한, 친근한 디자인의 CI로 변화하여 새로운 얼굴로 인사드리는 만큼 CI 캠페인을 시작으로 2022년에는 MZ 세대와 보다 많은 소비자들과 공감할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으로 대상그룹의 변화를 적극 알려 나갈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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