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라이프&스타일

[인문교육]
ESG

고객의 건강과 식품 안전을 위한 ESG 경영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사람뿐 아니라 우리가 사는 지구의 건강까지 우려되는 지금, 그 어느 때보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해지고 있지요. 대상㈜는 고객의 건강과 영양을 증진하는 데서 한 발 나아가 전 세계와 자연환경까지 아우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온 세상을 건강하게 하려는 대상㈜의 노력을 알아볼까요? 



 Q.  대상그룹은 식품기업으로서 고객 건강과 영양 증진을 위해 어떤 활동을 하나요?


대상㈜는 고객의 건강한 식생활 문화에 기여하고자 소비자의 요구와 영양의 균형을 모두 고려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출시해왔습니다. ‘건강한 식문화로 행복한 미래를 창조한다’는 비전 아래 고객의 건강과 영양을 고려한 제품을 꾸준히 연구하며 식품사업총괄, 소재사업총괄, 식품Global사업총괄 주관으로 포트폴리오별 전략을 수립하고, 마케팅과 연구소의 협업을 통해 구체적인 개선 활동을 추진 중입니다. 대상㈜는 이에 멈추지 않고 고객의 건강과 영양을 총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전사 건강과 영양 비전 및 전략을 수립하였으며, 이 전략을 통해 더욱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제품 관리 체계를 마련하였습니다. 대상㈜는 앞으로도 고객의 건강한 식생활 문화를 선도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신제품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대상에서 안전게이트를 실시한다고 들었습니다. 안전게이트가 무엇인가요?


대상㈜는 신제품 및 리뉴얼 등 전 제품의 품질 보증을 위하여 원료~완제품까지 잔류농약, 중금속, 미생물 등의 항목을 분석하여 원료 적법성, 위해성, 규격적합성, 유통안정성, 고객사용 적정성을 보증하는 안전게이트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영양균형과 기능을 강화한 건강 지향 식품은 무엇이 있을까요?


혈당 관리에 좋은 ‘5곡 6채 건강한 밥’은 5가지 곡물과 6가지 채소를 듬뿍 넣은 볶음밥입니다. 검정콩, 귀리, 찰흑미, 퀴노아, 현미의 맛과 영양을 느낄 수 있으며, 감자, 단호박, 연근, 표고버섯으로 아삭한 식감을 더했습니다. 100% 올리브유 사용과 하루 섭취 기준 1~3%의 저당 설계로 더욱 건강한 밥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홍초’는 대상㈜의 100% 과일 숙성 발효초를 사용한 식초 음료베이스로, 면역력 증진,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알로에겔을 적용한 기능성 표시 식품입니다. 100% 국산콩으로 만드는 ‘종가집 우리종균 생나또’는 종가집의 핵심 기술로 한국인의 기호와 체질을 고려해 만든 제품이며, 나트륨 함량은 26% 줄이고 맛은 살린 ‘건강한 태양초 김치’, 당을 60% 줄인 ‘매실청’ 등이 있습니다.




 Q.  대상㈜는 고객 건강을 고려한 제품뿐 아니라 소재 제품군을 연구·생산하고 있다고 하는데, 종류는 무엇이 있나요?


천연 맛소재인 ‘NAMINO’는 순수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음에도 부드러운 감칠맛을 내며, 탁월한 나트륨 저감 효과를 가진 제품입니다. 천연 발효 공정을 통해 생산되며, HALAL, KOSHER, ISO 인증 등 각종 인증을 통해 고품질과 안전성을 확보하였습니다. 또한, ‘스위트로’는 비만, 대사증후군 등에 영향을 주는 당류의 저감 기술을 기반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면역체계 강화에 도움을 주어 피로 회복 촉진에 관여하는 ‘L-글루타민’과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수적인 ‘L-아르기닌’은 HALAL, KOSHER, BGMP, ISO 인증 등 관련 인증을 취득하였습니다.




페이지 위로
알림

대상그룹의 건강한 소식지 <기분 좋은 만남>을 정기적으로 만나보세요

무료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