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01. 총칙
-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 (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 대상주식회사(daesang.com 이하 “회사”라 함)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사의 필요와 사회적 변화에 맞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이용자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0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정기구독신청>
- 필수항목 :성명, e-mail, 주소, 전화번호
- <서비스 이용 시 자동수집>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
개인정보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정기구독신청을 통한 수집
03.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정기구독신청
- 대상그룹 사외보 ≪기분 좋은 만남≫ 및 독자 엽서 당첨 상품 발송
- 서비스 이용 시 자동수집 정보
- 부정 이용방지 및 비인가 사용방지, 접속빈도 파악,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0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 >
- 보존 이유: 부정 이용 방지
- 보존 기간: 1년
- <정기구독신청>
- 보존 이유: 대상그룹 사외보 ≪기분 좋은 만남≫ 및 독자 엽서 당첨 상품 발송
- 보존 기간: 사외보 발송 중단 요청 시까지
-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6개월
- < 방문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보존 이유: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3개월
05. 제 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 통계작성·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도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회사는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06.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필요한 경우 동의 등 법률상의 요건을 구비하여 외부에 수집ㆍ처리ㆍ관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위탁업무, 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자우편,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합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유하는 정보는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위탁업무 내용 | 수탁업체 |
---|---|
DM 발송 | K.D.M |
전산시스템운영 등 | 대상정보기술(주) |
0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
파기절차
-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DB의 물리적 또는 논리적 분리를 통해 별도의 공간으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 외에는 보유 목적 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0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쿠키(cookie)란?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웹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이용자의 웹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이용자의 컴퓨터에서 찾아서 접속에 따른 성명 등 정보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탭(option tab)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
회사의 쿠키(cookie) 운용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합니다. 회사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이용자 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이용자 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09.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이용자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이용자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회원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단, 재가입유예기간 동안의 재가입 방지 등을 위해 이용자께서 탈퇴하신 날로부터 3개월 경과 후에 파기하도록 합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10.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 및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기술적 대책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으며, 관리자라 할지라도 이용자의 비밀번호를 알 수 없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 중요 개인정보를 저장 시에는 비인가된 유출을 대비하여 신뢰할 수 있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암호화하고 있습니다.
- 네트워크를 통하여 개인정보를 전송 시에는 SSL또는 SET으로 암호화하여 안전하게 전송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 등을 설치하여 시스템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변조, 도난 또는 분실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대책
-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인사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이 불가피한 자
-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보안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이용자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 기타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기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한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을 준수합니다.
11. 링크사이트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웹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웹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2. 게시물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 스팸(SPAM)성 게시물 (예 : 행운의 편지, 8억 메일, 특정사이트 광고 등)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회사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 회사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 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하시기 바랍니다.
13. 이용자의 의무
-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개인정보보호법』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4.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 회사는 이용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자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와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민원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민원처리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 민원처리센터 ]
- 전자우편 : e-marketing@daesang.com
- 전화번호 : 02-2220-9781
- 팩스번호 : 02-2235-1863
- 전화상담 시간은 평일 09:00~18:00까지 가능합니다.
- 전자우편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
- 전화 : 118
- URL : http://privacy.kisa.or.kr
-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 전화 : 02-3480-3600
- URL : http://spo.go.kr
-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 전화 : (사이버범죄) 02-393-9112, (경찰청 대표) 1566-0112
- URL : http://netan.go.kr
15.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부서
- 성 명: 정 헌 실장
- 소속부서: 경영개선실
- 전자우편 : disc@daesang.com
- 전화번호 : 02-2220-9736
- 팩스번호 : 02-2232-6894
- 성 명: 박준호 팀장
- 소속부서: 홍보팀
- 전자우편 : eureka@daesang.com
- 전화번호 : 02-2220-9384
- 팩스번호 : 02-2220-9666
- 소속부서: 홍보팀
- 전자우편 : webmaster@daesang.com
- 전화번호 : 02-2220-9544
- 팩스번호 : 02-2220-9666
회사는 이용자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이용자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 [ 개인정보보호관리자 ]
-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16.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17.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7년 3월 20일에 제정된 내용이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17-03-20
18.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운영 방침
회사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근거 및 목적: 회사의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범위
- 사옥 로비, 주차장, 공장, 물류센터, 지점 등 주요시설물에 438대 설치
- 촬영범위는 주요시설물의 출입구, 주차장, 건물내외부, 외곽경계 등을 촬영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 관리책임자 : 총무팀장 또는 사업장 내 총무담당부서 팀장
- 접근권한자 :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부서 관리책임자
-
영상정보 촬영기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 촬영시간: 24시간 연속 촬영
- 보관기간: 촬영 시로부터 30일
-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각 부서 영상정보처리기기 통제실에 보관 및 처리
-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관리책임자에 요구
-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신체?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합니다.
-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ㆍ관리적ㆍ물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ㆍ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ㆍ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