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미식&여행

[여행]
축제의 현장

설렘이 흐드러지게 핀 그곳으로 떠날 시간

 

사계절 중 가장 설렘 가득한 계절, 바야흐로 봄이 왔다. 오랜 추위가 물러가면서 햇볕이 따뜻해지기 시작하는 이때, 옷차림마저 가벼워져 어딘가로 떠나고 싶다면 봄꽃 축제만큼 어울리는 축제가 있을까? 

발랄하고 여린 색으로 곳곳에서 피어나고 흐드러지게 우리를 축복하는 꽃을 만나러 갈 시간이다.



경주벚꽃축제 


볼거리

금장대 수변공원 걷기 좋은 금장대 수변공원은 예로부터 경치를 보느라 기러기도 쉬어간다고 해서 ‘금장낙안’이라고 불렸던 곳이다. 봄이면 들꽃과 나무가 만발해 모네의 그림 속 정원 같은 풍경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즐길거리 

MCYPARK 알록달록하고 키치한 감성이 특징인 테마파크다. 캠핑카 분위기를 내는 스쿨버스뮤지엄, 방마다 색다른 콘셉트로 꾸민 마방스튜디오, 동화 속 과자의 집을 닮은 디저트뮤지엄까지 다채로운 놀거리로 구성되어 있다.


먹거리 

경주부처빵 세계문화유산이자 경주의 자랑인 국보 제24호 석굴암 본존불 문화재를 본떠 만든 빵이다. 대릉원을 배경으로 이 빵으로 얼굴을 가리고 찍으면 재미있는 사진을 얻을 수 있다. 찰떡빵 안에 흑임자 앙금이 들어있어 ‘할매니얼’ 입맛을 저격한다.


 기간  3월 말 ~ 4월 초(작년 3월 31일 ~ 4월 2일)

 장소  경상북도 경주시 계림로 10

 요금  무료




산청황매산철쭉제


 

볼거리 

수선사 산청군 수선사 여경 스님께서 직접 논을 파내 연못을 만들고, 너도밤나무로 나무다리를 만들었다. 그래서인지 아담하지만 정감이 간다. 사찰과 정원, 현대식 건물의 카페까지 어우러져 전통적인 사찰보다 편안한 마음으로 걸을 수 있다.


즐길거리

지리산치즈랜드 푸른 목초지를 배경으로 젖소와 양, 토끼 등의 동물을 만날 수 있으며 치즈 만들기, 송아지 우유 먹이기 등 지리산치즈랜드만의 체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방목하여 키운 젖소에서 갓 짜낸 원유를 사용해 만든 요거트와 스트링치즈도 판매한다.


먹거리

흑임자호두 사워도우 흑임자호두 사워도우는 전남 구례의 밀과 소금, 물을 활용하고, 천연 효모로 만든 유럽식 발효 빵이다. 작게 박혀 있는 호두와 흑임자가 씹히면서 내는 맛이 건강하면서도 고소하다. 식감도 쫀득하고, 바삭해서 매력적이다.


 기간  4월 중(작년 4월 29일 ~ 5월 14일)

 장소  산청군 차황면 법평리 1-1 일원

 요금  무료   




신안임자도튤립축제


 

볼거리 

천사섬분재공원 키가 작은 나무들이 길을 열어주고 있어 걸리버여행기의 소인국에 온 듯한 기분이 나는 분재공원은 곳곳에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이 구성되어 있어 동화적인 분위기를 더한다. 5,000만 평의 광활한 바다정원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즐길거리

요트 체험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신안의 천사섬과 천사대교를 한 시간 동안 돌아볼 수 있는 요트 체험으로, 낭만적인 분위기를 내기 좋다. 갈매기에게 과자를 던져보기도 하고, 낚싯대도 기울이며 바다 풍경을 즐겨보자.


먹거리

소금아이스크림 신안의 특산물, 소금을 활용한 아이스크림은 망고소금, 복분자소금, 녹차소금, 마라솔트, 단호박소금, 코코아소금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달콤한 바닐라 소프트아이스크림에 특색있는 소금을 넣어 단짠단짠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기간  4월 중(작년 4월 7일 ~ 4월 16일)

 장소  전남 신안군 임자면 대광해수욕장길 172-7

 요금  무료




 





페이지 위로
알림

대상그룹의 건강한 소식지 <기분 좋은 만남>을 정기적으로 만나보세요

무료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