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인사이트
1박 2일, 따뜻한 만남의 시간
대상(주) ESG경영실 사회공헌팀은 청정원 주부봉사단 12기 단원들간 결속력과 팀워크를 다지기 위한 워크숍을 열었다. 지난 4월 27일부터 양일간 1박 2일 여정으로, 전국구로 활동 중인 청정원 주부봉사단이 모두 함께한 그 현장을 함께 했다.
만나서 반가워요, 12기 청정원 주부봉사단
2013년 1월 창단한 청정원 주부봉사단은 전국적으로 19개팀이 활동 중이다. 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여성(20세 이상)들이 함께 지역 단위로 각 팀 별로 활동하며 정기적으로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자발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오늘 워크숍은 청정원 주부봉사단 12기로 활동하는 전원이 참석하는 첫 만남의 시간이다. 신입 단원들과 기존 단원들 모두 설레는 마음으로 1박 2일 여정길에 올랐다. 워크숍 행사 장소는 경북 영주에 위치한 국립산림치유원. 국립산림치유원에 모인 첫날은 12기 운영진 임명식 및 팀 별 소개, 2024년 봉사단 운영안 공유, 탄소중립 환경 교육 등 주부봉사단으로서 역할과 방향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웃음소리만큼 쌓여가는 단원들의 결속력
이번 워크숍의 하이라이트 시간은 외부 강사를 초빙해 전원 함께 참여하는 레크레이션 시간이다. 팀워크를 이뤄 다양한 게임을 통해 단합력을 쌓아가는 시간 속에 단원들은 따뜻한 웃음과 행복으로 가득해졌다. 1기부터 활동했던 최고참부터 12기 신입까지 청정원 주부봉사단으로서 한 팀이 된 시간이다. 1박 2일 동안 쌓은 소중한 만남의 시간은 마쳤지만, 전국구를 넘어 봉사를 통해 이어갈 마음의 동행은 꾸준히 지속될 예정이다.
청정원 주부봉사단 12기 단원들은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 각자의 맡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선한 영향력을 이어나갈테다. 더불어 대상(주) 청정원 주부봉사단의 열정의 현장은 지역을 넘어 희망의 나무나누기, 청정원 사랑나눔 바자회, 연말 세트 제작 행사 등 대상과 함께하는 다양한 ESG활동 현장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