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인사이트
청춘의 밥 사업 중간 보고회 및 연합멘토링 데이 열어
대상(주) ESG경영실 사회공헌팀 고객참여형 사회공헌 사업인 청정원 대학생봉사단 7기 청춘의 밥 사업 보고회를 종로 본사에서 열었다. 대상 본사에 모인 청정원 대학생봉사단원은 지난 3월 워크숍 후 첫 연합활동으로 그 동안 사업기획 아이디어와 홍보방안을 함께 공유했다.
▲ 2023 청춘의 밥 프로젝트 최우수상 대학생봉사단 6기 안원 발표
대상(주) 청정원 대학생봉사단 7기 단원들은 대학가 식당 선정부터 환경 개선(인테리어) 기획, 시공사 선정, 식당 홍보 방안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기획 운영한다. 특히, 전년도 우수 활동조 6기 청정원 대학생봉사단이 방문해 활동 노하우와 애로 사항을 공유하며 7기 대학생봉사단의 성공적인 프로젝트 활동을 응원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상(주) 이보라 사회공헌 팀장은 청정원대학생봉사단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더해 대학가 영세 식당의 환경 개선활동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사업으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2018년 창단한 청정원 대학생봉사단은 서울,경기 지역을 넘어 전국구로 대학가 영세식당 환경개선 프로젝트, 청춘의 밥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오늘 사업보고회를 기반으로, 청정원 대학생봉사단 7기 단원들은 하반기까지 청춘의 밥 사업 프로젝트를 이어갈 예정이며, 그 밖에 온실가스 감축 실천 등 다양한 대외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런 일련의 활동을 토대로 대상(주) ESG경영실 사회공헌팀은 연말 최우수 봉사단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