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여행
더위를 시원하게 날릴 여름 축제
여름의 무더위가 절정에 달할 때, 우리는 ‘이열치열’이라 하여 뜨겁거나 매운 음식을 찾는다. 그런데 이번 여름에는 음식 대신 뜨거운 열기의 축제로 ‘이열치열’ 해보면 어떨까? 황금빛으로 펼쳐진 해바라기, 푸른 바다 위에서의 불꽃놀이, 짜릿한 음악이 함께하는 세 가지 축제가 각기 다른 매력으로 무더위를 잊게 만든다.
태백 해바라기축제
볼거리
구와우마을
끝없이 펼쳐진 해바라기밭의 장관 외에도 구와우마을에는 볼거리가 많다. ‘존재와 사고’, ‘육면체’, ‘무경산수 나무’, ‘공간 소통’ 등 마을 곳곳을 장식하고 있는 야외 환경조각 작품을 감상하는 것은 또 다른 재미.
즐길거리
통리탄탄파크
구와우마을에서 차로 약 20분, 동백산역 인근에 위치한 통리탄탄파크는 옛 탄광 부지에 세워졌다. 용궁 설화 라이브스케치, 증강현실(AR), 건슬레이어즈(슈팅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드라마 <태양의 후예> 촬영지 구경도 놓치지 말자.
먹거리
구와우 카페 NineOX
구와우마을에 위치한 구와우 카페 NineOX에서는 향긋한 커피와 각종 디저트는 물론 강원도의 명물, 맛 좋은 옥수수를 판매한다. 이 외에도 해당 지역에서 직접 생산한 태백 해바라기 기름을 판매하니 놓치지 말 것.
기간 7월 19일 ~ 8월 15일
장소 강원 태백시 구와우마을
요금 입장료 성인 5,000원 단체(20인 이상), 학생 3,000원
◆◆◆
2024 목포해상W쇼
제공 : 목포시청
볼거리
화려한 불꽃놀이
오후 8시에서 9시까지, 북항노을공원에서 화려한 불꽃놀이와 환상적인 공연이 펼쳐진다. 7월 27일은 특별 공연으로 마련되며, 오는 9월 14일에는 평화광장 해상무대에서 정기 공연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즐길거리
고하도 해상테마파크
북항노을공원에서 출발해 목포대교를 건너 약 15분쯤 차로 달리면 고하도 해상테마파크에 도착할 수 있다. 둘레길과 해안데크길을 거닐고, 해상케이블카와 전망대에서 시원한 풍경을 바라보며 목포 바다를 가슴 속에 담아보자.
먹거리
민어회
목포에서는 여름철 민어가 많이 잡히니 꼭 한 번 먹어볼 것. 민어회, 민어회무침, 민어전, 매운탕 등이 모두 나오는 코스 메뉴로 즐겨 보자.
기간 7월 27일
장소 북항노을공원 일원
요금 무료
◆◆◆
S2O KOREA - 과천
제공 : 비이피씨탄젠트
볼거리
압도적인 워터 효과가 함께하는 EDM 공연
니키 로메로, 비니 비치, 레이 볼프, 티제이알, 트라이토널 등 세계 정상급 EDM 뮤지션들이 펼치는 열정적인 공연을 즐겨보자. 100만 리터 워터 시스템으로 선보이는 시원한 워터 효과가 스트레스까지 확 날려준다.
즐길거리
서울랜드
페스티벌과 함께 서울랜드에서 놀이기구를 타며 잠시 동심에 젖어보는 것도 좋다. 서울랜드에서는 별도의 자유이용권 없이 입장권만 구입해도 전체 놀이기구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먹거리
쉼터
대공원역 5번 출구 근처 포장마차 거리는 꽤 늦게까지 운영된다. 특히 쉼터 포장마차에서는 생오겹살, 닭볶음탕, 김치찌개와 함께 시원한 맥주도 즐길 수 있다.
기간 7월 13일 ~ 7월 14일
장소 서울랜드
요금 양일권 229,000원
일일권 139,000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