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인사이트
진심을 달이고 담다, 햇살담은
음식의 간을 맞추고 깊은 풍미를 더하는 역할을 하기에, 간장은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재료다. 게다가 간장은 요리의 맛을 좌우하기도 한다. 종류와 품질에 따라 요리의 완성도가 달라지는 것이다.
진심을 담아내는 간장, 햇살담은
순우리말로 이름만 들어도 친근함과 정갈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브랜드, ‘햇살담은’은 1997년 5월 처음 출시됐다. 기존에는 산을 이용해 단백질을 분해하는 방법으로 시중의 간장이 만들어졌으나, 햇살담은은 시간과 정성을 들여 숙성 발효한 양조간장으로 전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햇살담은에서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맛있는 요리를 만들기 위해 가장 맛있는 간장을 만들겠다는 브랜드 비전에 따라 시간과 정성을 아낌없이 들여 최적의 재료 배합과 독자적인 제조 기술로 가장 맛있는 간장을 만들어내기에, 30년 가까이 소비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을 수 있었다.
맛의 레벨업을 위한 다양한 제품군
‘간장에 있어 진심인’ 햇살담은은 다양한 제품군 역시 자랑한다. 범용 제품은 물론 지금의 햇살담은을 있게 한 조림간장부터 두 번 달여 더 진한 맛을 내는 진간장, 씨간장 숙성 공법 양조간장까지 최적의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있는 것. 기존 간장 대비 염도를 낮춘 다시마 간장, 맑은 빛을 자랑하는 맑은 청간장 등 요리의 종류와 목적에 맞게 선택 가능한 동시에 깊고 풍부한 맛까지 자랑하니,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밖에 없는 것은 당연하다. 요리의 깊은 맛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방법, 역시 햇살담은이다.
‘인간햇살’ 임영웅이 인정한 진짜 간장
햇살담은은 명실상부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가수 임영웅을 브랜드 모델로 앞세워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전국 슈퍼 및 대형마트에 진열된 각 제품 패키지뿐만 아니라 탑보드, 포스터, 등신대 등 마트에 세워지는 햇살담은 VMD에서도 임영웅의 환한 미소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이다.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지난 5월 25일, 26일 양일간 열린 임영웅 콘서트 ‘IM HERO 2024’ 현장에서도 대형 스크린을 통해 햇살담은을 소개하는 영상이 송출되었으며, 외부에는 브랜드 부스가 세워져 햇살담은 간장을 상품으로 제공하는 퀴즈 이벤트가 진행됐다. 이렇게 햇살담은의 브랜드 가치를 확인하고, 햇살담은의 아이덴티티에 동감한 관객 수만 양일을 통틀어 약 10만 명이었다. 이와 함께 오는 7월 중순부터 ‘인간햇살’ 임영웅이 등장하는 영상 광고를 공개할 예정이다.
햇살담은 간장이 ‘임영웅 간장’이라 불리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2024년에도 이러한 ‘임영웅 효과’가 계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각 제품에 담긴 햇살담은의 진심은 더욱 깊고 풍부한 맛으로 소비자들의 식탁을 통해 전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