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인사이트
청정원과 함께, 청정숲 가족캠프!
7월 21~23일 2박3일간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에 위치한 숲체원에서 청정원과 함께하는 '청정숲 가족캠프, 우리는 패밀리'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청정숲 가족캠프, 우리는 패밀리' 행사는 비장애인가족과 장애인 30팀이 숲 속에서 함께 쉬며 서로 이해하는 힐링캠프로, 대상(주)가 주최하고 산림복지진흥원에서 주관하고 있는데요.
‘힐링 캠프’라는 행사의 목적에 걸맞게,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던 레저버디 체험 현장! 그 3일간의 여정을 따라가 보았습니다.
1일차, 맑은 공기가 뒤엎고 있는 숲체원 도착! 일단 단체사진부터 한 컷 찍어볼까요?
첫 날은 간단한 일정 안내와 안전교육을 받으니 어느새 저녁시간. 간단하게 저녁을 먹고, 오늘은 염색지를 이용해 다양한 글과 그림을 표현해 나만의 특별한 티셔츠를 제작해봅니다!
2일차, 첫 날 짧은 일정의 아쉬움을 고스란히 담아, 풍성한 프로그램이 가득한 둘째 날!
아침식사를 끝내고 ‘MISSION! 더불어 숲으로’ 프로그램을 위해 탐방로로 다 함께 출발! 팀 별 숲체원 미션을 수행하면서, 소통능력과 협동심을 키워봅니다. 맛있는 점심식사 후에는 사진과 식물을 접목한 친환경 액자도 함께 만들어보고요. 팀별로 숲체원 내부 산책도 즐겨보고, 자연물을 이용한 다양한 놀거리도 경험합니다. 청정원 간식도 함께 먹으며 이튿날은 마무리!
3일차, 숲체원에서 먹는 아침은 더 없이 상쾌합니다!
아침식사 후에는 ‘솔향기가 솔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테르핀, 피톤치드가 풍부한 숲 속 활동을 통해 심신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도 해소시켜 봅니다. 마지막 날이니만큼 팀끼리 사진 촬영도 이곳 저곳에서 많이 해보고요. 못 나눴던 이야기도 나눠봅니다.
다음에 또 만나는 그 날을 기약하며, 그렇게 비장애인가족과 장애인 30팀의 3일간의 힐링캠프는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깨끗하고 맑은 청태산 숲속에서 느끼는 가족의 의미는 더없이 소중했겠죠? 대상㈜도 매년 응원하겠습니다.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가족애를 나누는 행복한 캠프, 내년에도 함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