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인사이트
[뉴스]
종가집,
‘한국산업브랜드파워 김치 부문 1위 선정’
대상(주) 종가집의 김치가 3월 21일 ‘2018년 한국산업브랜드파워’ 김치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산업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KMAC)가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구매 활동을 예측하는 정성적 지표로, 대한민국 주요 산업의 브랜드 파워를 산출해 경쟁력을 측정한 것이다.
이번 1위 선정으로 종가집은 장수 브랜드로서 가치를 인정받게 됐으며,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선점하고 있는 사실을 증명하게 됐다. 한국산업브랜드파워는 총 222개의 산업군(소비재 86개, 내구재 51개, 서비스재 85개 등)에 걸쳐 소비자 조사가 이뤄졌으며 1만 2,000명의 일대일 개별면접조사를 통해 브랜드를 평가했다. 결과는 매일경제, 한국경제, 동아일보, 조선일보에 보도됐다.
페이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