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대상&인사이트

[대상 행사]
대상그룹

전국민 레드챌린지 캠페인

 


대상그룹은 코로나19 사태로 혈액 수급이 어려워진 상황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7월 한 달간 ‘대상그룹 전국민 레드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대상그룹 임직원을 비롯 고객이 함께 참여해 더욱 뜻깊었던 이번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대상그룹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한 마음 기부


올해로 15년째를 맞은 헌혈 캠페인은 대상그룹과 대한적십자사가 함께 진행해온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입니다. 학생들의 방학과 직장인의 휴가가 맞물려 상대적으로 헌혈자 수가 급감하는 여름철마다 진행했는데요. 올해는 코로나19로 헌혈자 수가 급감해 수급에 비상이 걸렸다고 합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대상그룹은 7월 한 달간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하는 ‘대상그룹 전국민 레드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7월 8일 신설동 본사, 7월 15일 상봉동 사업장 등 각 사업장별 임직원을 대상으로 헌혈을 진행했고, 부득이하게 참여하지 못한 임직원들은 개별적으로 헌혈을 한 후 헌혈증 기부에 동참했습니다. 고객분들도 헌혈 후 SNS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며 대상그룹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기부했습니다. 임직원과 고객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대상그룹 전국민 레드챌린지! 캠페인을 통해 모인 헌혈증은 사단법인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증되었습니다.





사우 인터뷰


 

헌혈은 사랑입니다

- 대상그룹 임직원 성은현 사우



 Question 

이번 대상그룹 전국민 레드챌린지에서 그간 모은 헌혈증을 전부 기부하셨다고 들었어요.


Answer

평소 정기적으로 헌혈을 하고 주변에서 필요로 할 때마다  헌혈증을 조금씩 나눠주곤 했었어요. 그런데 회사에서 헌혈증을 기부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해서 적극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Question  

꾸준히 헌혈에 참여하신 계기가 있나요?


Answer

헌혈을 하는 횟수가 증가하게 되면 적십자헌혈유공장 훈장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30회는 은장, 50회는 금장, 100회가 넘으면 명예장을 받게 되죠. 그걸 보고 ‘나도 100번은 한 번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꾸준히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현재 금장까지 받았고, 앞으로도 꾸준히 참여해 명예장을 받을 생각입니다.


 Question  

이번 대상그룹 전국민 레드챌린지에 참가한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nswer

먼저 캠페인 참가를 통해 제가 기부한 헌혈증이 소아암 환우들에게 도움이 되어 모두 건강을 되찾았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몸에서는 매일 일정량의 피가 생겨나고 사라진다는데, 아직 헌혈을 망설이시는 분들도 앞으로 헌혈에 동참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고객 인터뷰 


 

우리에게는 작지만 큰 힘이 있어요!

- 김용일 고객님


대상 헌혈 캠페인 참가자분 중 가장 많은 헌혈에 참여하신 분의 인터뷰입니다.

김용일 참여자 (헌혈 454회 참여)



 Question  

먼저 대상그룹 전국민 레드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여하신 분들 중 가장 많은 헌혈 횟수를 기록하셨는데요. 헌혈을 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으실까요?


Answer

많은 사람들이 헌혈에 대해 두려움을 갖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지 않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싶었습니다. 군 시절 처음 헌혈을 할 때 내 작은 노력이 한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간호사분의 말에 큰 감동을 받았어요. 그 울림이 여전히 이어져 전역 후 지금까지 454회째 헌혈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Question  

헌혈에 참여하면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Answer

헌혈은 타인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작은 실천이기 때문에 그것만으로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 헌혈을 하기 위해 자신의 건강 상태를 되돌아볼 수 있기 때문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Question  

이번 대상그룹 전국민 레드챌린지 캠페인을 통해 대상에 대해 새롭게 갖게 된 이미지가 있으실까요?


Answer

제가 자영업자로 음식점을 해서 그런지 대상그룹은 아주 가깝고 친근한 느낌이었습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헌혈을 기피하고 있는 요즘, 기업에서 앞장서 헌혈을 독려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고객과 함께하는 캠페인은 올해가 처음이지만, 그전에 15년 넘게 헌혈 캠페인을 해왔다는 점에서 대상그룹의 진정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Question  

마지막으로 일반 고객들에게도 헌혈 참여의 독려 메시지를 전해 주세요!


Answer

잘못된 정보로 인해 헌혈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있는 것 같습니다. 헌혈은 생명을 살리는 고귀한 실천입니다. 저처럼 자주 헌혈을 하지 않더라도 계절별로 한 번씩이라도 참여한다면 더 좋은 세상을 만들 수 있을 겁니다!



페이지 위로
알림

대상그룹의 건강한 소식지 <기분 좋은 만남>을 정기적으로 만나보세요

무료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