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대상&인사이트

[대상 행사]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인의 종가(JONGGA)로!

대상㈜ ‘종가(JONGGA)’

 


대상㈜ ‘종가(JONGGA)’의 BI(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새롭게 변경됐다. ‘종가집’과 ‘종가’로 나뉘어져 있던 국내외 김치 브랜드를 통합해 ‘종가(JONGGA)’라는 이름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 전 세대를 관통해 사랑받는 김치 브랜드로 나아가기 위한 새로운 변화를 만들고 있다.



대상㈜ 김치 전문 브랜드 ‘종가(JONGGA)’


대상㈜은 ‘종가(JONGGA)’의 브랜드 비전을 전 세계, 모든 세대가 사랑하는 ‘시대를 대표하는 김치 전문 브랜드’로 설정하고, ‘종가집’의 정통성을 이어가는 동시에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겠다는 미션을 공개했다. 이에 따라 ‘종가(JONGGA)’는 브랜드 핵심 가치를 ▲새로움을 개척하는(Pioneering) ▲전문적인(Professional) ▲ 정통의(Authentic)로 설정하고 향후 주 소비층으로 성장할 MZ세대를 새로운 고 객으로 유입하기 위해 브랜드의 다양한 변화를 적극적으로 시도할 예정이다. 트렌드에 따라 급변하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키는 김치 경험을 제시하며 식탁 위 반찬을 넘어선 건강의 상징으로, 김치의 독보적인 위치를 만들어가는 것이 ‘종가(JONGGA)’의 지향점이다.



 



“KOREA’S KIMCHI, NOW FOR EVERYONE” 

세계의 중심에 드높인 김치의 위상


대상㈜ ‘종가(JONGGA)’는 김치의 독보적인 위치를 만들어가기 위한 첫 걸음을 뉴욕의 중심 타임스퀘어에서 시작했다. 김치 글로벌 광고를 뉴욕 타임스퀘어 아메리칸이글 빌딩 전광판에 공개하여 세계인들에게 한국의 전통 음식인 김치를 알리고, 한국인에게는 김치에 대한 자부심을 심어주는 기회를 마련했다.  


김치 광고는 ‘HAVE YOU TRIED KIMCHI?’라는 문구와 함께 한국의 김치를 맛 보는 세계인들의 자연스럽고 놀라운 감정 변화를 담은 흑백의 슬로우 모션 영상으로 시작한다. 영상 속에서 김치만이 흑백 영상과 대비되는 붉은 색감을 뽐내 눈길을 끈다. 김치를 먹은 세계인들은 ‘CRUNCHY’(아삭한) ‘FLAVORFUL’(맛이 풍부한) ‘HEALTHY’(건강한) ‘REFRESHING’(신선한) 등 다양한 느낌으로 한국의 오리지널 김치의 맛을 표현한다. 


10월 10일부터 4주간 진행되는 김치 글로벌 광고 캠페인은 ‘KOREA’S KIMCHI, NOW FOR EVERYONE(한국의 김치, 이제 모두의 김치)’을 주제로 다양한 종류의 김치 영상과 ‘TASTE THE ORIGINAL(오리지널을 맛보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김치의 정통성을 강조하고, 김치 종주국으로서 한국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고자 했다.



 



‘종가(JONGGA)’의 혁신이 시작되다!

가상 모델 ‘호곤해일’·‘빽가’ 협업 신제품 김치 출시


‘종가(JONGGA)’는 가상 모델 ‘호곤해일’을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발탁하고, 가수 ‘빽가’와 협업한 아웃도어 김치 2종을 한정판 출시하는 등 리브랜딩을 위한 혁신을 시작했다.


먼저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기용하는 신선함으로 브랜드 인식 전환을 시도했다. 버추얼 인플루언서 ‘호곤해일’은 유명 가상모델 로지의 개발사가 개발한 가상 가족으로 호, 곤, 해일 3남매다. ‘호곤해일’ 3남매는 공식 인스타그 램을 통해 ‘종가(JONGGA)’ 리브랜딩 프로젝트의 콘텐츠 스토리텔러로 활동 중이다. 또한 ‘종가(JONGGA)’는 가수 ‘빽가’와 손잡고 캠핑과 같은 야외활동에 안성맞춤인 아웃도어 김치 2종을 한정판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대상㈜이 김치 통합 브랜드 ‘종가(JONGGA)’를 선포하고 처음 선보이는 신제품으로 구워먹는 김치, 쌈 싸 먹는 김치 2종이다. 


‘종가(JONGGA)’는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은 캠핑의 높은 수요를 겨냥한 제품을 출시하는 등 김치의 본질에 집중하면서 기존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브랜드 이미지는 유지하고,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시하며 고객층을 지속적으로 확장해갈 계획이다.



◆ ◆ ◆



종가(JONGGA)는 가수 ‘빽가’와 손잡고 캠핑과 같은 야외활동에 안성맞춤인 아웃도어 김치 2종, 구워먹는 김치와 쌈 싸먹는 김치를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종가(JONGGA)의 대표 김치 2종 



 



페이지 위로
알림

대상그룹의 건강한 소식지 <기분 좋은 만남>을 정기적으로 만나보세요

무료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