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요리
집밥 & 안주로도 손색없는 반칙 요리 레시피
찬 바람이 부는 겨울 저녁이면 따뜻하고 든든한 안주와 술 한잔 생각이 절로 든다.
이런 겨울 저녁에 어울리는 술안주로도 든든한 집밥으로도 딱 좋은 레시피를 소개한다.
우삼겹불고기
Ingredients [2인 기준]
청정원 호밍스 우삼겹 스키야키 1봉, 양파 1/2개, 대파 1/3개, 당근 1/4개, 팽이버섯 1/2개, 다진마늘 1큰술
How to make
1. 양파, 대파, 당근은 채 썰고, 팽이버섯은 밑동을 제거한다.
2. 우삼겹 스키야키, 스키야키 소스 1/2, 1의 재료, 다진마늘을 넣어 볶다가 당근이 익을 때쯤 우동면을 넣고 익혀 완성한다.
TIP 기호에 따라 남은 스키야키 소스에 달걀 노른자를 풀어 소스로 찍어 먹어도 좋다.
우삼겹 오코노미야키
Ingredients [2인 기준]
청정원 호밍스 우삼겹 스키야키 1봉, 알배추 1/2개, 밀가루 1/2컵, 달걀 1개, 전분 2큰술, 쪽파 2줄기, 마요네즈 적당량, 가다랑어포 적당량, 카놀라유 적당량
How to make
1. 우삼겹 스키야키, 우동면, 스키야키 소스 2큰술, 채 썬 알배추, 밀가루, 달걀을 넣고 골고루 섞는다.
2. 달궈진 냄비에 남은 스키야키 소스와 전분물 2큰술을 넣고 끓여 오코노미야키 소스를 만든다.
3. 달궈진 팬에 카놀라유를 두르고 1의 반죽을 넣고 노릇하게 굽는다.
4. 접시에 담아 2의 소스, 마요네즈, 가다랑어포, 송송 썬 쪽파를 올려 완성한다.
청정원 호밍스 우삼겹 스키야키
우삼겹 스키야키는 가다랑어를 진하게 우려낸 육수로 일식 특유의 감칠맛은 살리고, 부드러운 우삼겹을 더해 고소함까지 더했습니다. 별도의 해동 과정 없이 고기부터 채소, 양념, 우동면 등 모든 재료를 냄비에 넣어 10분간 조리하면 손쉽게 일본 현지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