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미식&여행

[여행]
2024년 겨울 축제의 현장

추운 겨울! 견디지 말고 즐기자

 


사람마다 자기의 계절이 있다. 어떤 이는 더운 여름을 최고의 계절로 꼽고, 또 어떤 이는 추운 날씨가 되어서야 본래 나의 모습을 찾은 듯 활기가 넘치기도 한다. 계절의 변화는 자연의 순리! 추위를 피할 수 없다면 이 추위를 즐거운 축제로 만들어 버리는 건 어떨까? 추워야 제맛인 겨울 축제들을 찾아 이 겨울을 즐겨보자. 겨울이 이렇게 놀기 좋은 계절이던가 깜짝 놀라게 될 것이다.



 꽃 테마 축제 

제주 휴애리 동백축제

 

 기간   

- 2023. 11. 14. ~ 2024. 01. 31. 

 장소  

-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요금  

- 성인 13,000원 / 청소년 11,000원 / 어린이 10,000원 (35개월까지는 무료입장) 

 찾아가는 길  

- 버스 : 서귀포 시내에서 624번 탑승, 휴애리 하차

- 차량 이용 시 :신례동로 256 도로명검색


휴애리 동백축제는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리에 위치한 휴애리의 대표 겨울 축제이다. 이번 동백축제는 동백올레길, 동백온실, 동백정원 등 정성스럽게 키운 동백꽃을 공원 곳곳에서 감상할 수 있다는 게 특징.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은 잘 꾸며진 사설 공원이다. 계절마다 그 계절에 알맞은 꽃축제를 펼친다. 인생 사진을 찍기 좋은 장소로 인정받은 겨울 제주여행의 필수 코스이다.


볼거리 

쇠소깍 / 서귀포시에 있는 자연하천으로 민물과 바닷물과 만나 깊은 웅덩이를 형성한 곳이다. 사계절 색다른 뛰어난 비경을 가진 곳으로 특히 겨울 풍경이 이색적이다. 

사라오름 / 분화구에 물이 고여 있는 산정화구호를 지닌 몇 안 되는 오름이다. 오르기 어렵지 않음에도 겨울 오름의 풍경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즐길거리  

옷귀마테마타운 승마장 / 10분 정도 승마 체험을 하는 일반적인 체험장이 아니라, 전문 코치에게 기본 승마 교육을 받고 함께 45분 동안 숲길 트레킹까지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먹거리  

상웨빵 / 제주의 전통 빵인 상웨빵은 밀가루에 막걸리를 넣어 발효시켜 쪄서 만든 빵이다. 하멜이 제주도를 떠나기 전에 챙겨갔다는 일화로 유명하다.




 눈, 얼음 테마 축제 

대관령 눈꽃축제

 

 기간 

- 2024. 01. 27. ~ 2024. 02. 11. 

 장소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송천 일원 

 주요내용  

- 눈썰매장, 눈터널, 눈조각 전시 및 각종 체험 프로그램 

 이용요금  

- 눈꽃랜드(유료존) 10,000원 / 눈썰매장(4회 탑승권) 5,000원 

 찾아가는 길  

- 차량 이용 시 대관령IC ▶ 제 1,2,3 주자창 ▶ 도보 5분 ▶ 행사장


1993년 시작된 ‘대관령 눈꽃축제’는 전국에서 가장 먼저 탄생한 겨울 축제로 3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개최 30주년을 맞이해 7080 대관령 마을을 재현한 ‘대관령 눈마을’을 조성했다. 또한 국내외 눈조각 아티스트들의 눈조각 작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눈썰매장, 눈터널, 눈미로 등 다양한 체험 공간이 준비되어 있어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여행을 즐기기에 좋다.


볼거리 

대관령 하늘목장 / 자연을 직접 체험하는 국내 최초의 ‘자연순응형’ 체험목장으로 대형 풍력발전기와 함게 어우러진 설경이 장관을이룬다. 

월정사 전나무 숲 / 오대산 월정사의 일주문부터 금강교까지 이어지는 약 1km의 숲길이다. 드라마 촬영지로도 잘 알려져 있다. 눈 내린 전나무숲에서 도깨비(공유분)와 도깨비 신부(김고은분)가 사랑을 확인하는 장면이 이곳에서 촬영됐다.


즐길거리  

발왕산 관광케이블카 / 국내 최대 길이의 케이블카로 안정성과 속도감이 뛰어난 100대의 8인승 케빈이 이어진 왕복 7.4km를 운행한다. 발왕산의 멋진 설경을 감상할 수 있다.


먹거리  

메밀막국수 / 평창군 일원에는 메밀을 재료로 한 전문음식점이 많다. 특히 겨울에 맛보는 막국수는 별미 중의 별미다.




 빛 테마 축제 

부산 해운대 빛축제

 

 기간  

- 2023. 12. 2. ~ 2024. 1. 31. 

 장소  

- 해운대해수욕장, 해운대광장, 해운대시장, 온천길 일원

 주요내용  

- 빛 시설물 전시, 포토존, 시민 참여 프로그램 등 

 점등시간  

- 17:30 ~ 24:00 

 찾아가는 길  

- 지하철 : 해운대역 5번 출구 도보 8분 이동 

- 버스 : 139번, 307번 해운대해수욕장 하차 도보 2분 이동


대표적인 부산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제10회 해운대 빛축제가 2024년 1월 31일까지 부산 해운대에서 개최된다. 해운대 빛축제에서는 해운대 백사장 미디어존에서 미디어아트 작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창의적이고 신비로운 빛의 향연을 느낄 수 있다. 아름다운 빛 조형물 포토존들과 다양한 부산의 놀거리들을 즐기면서 해운대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볼거리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 / 해수면으로부터 20m 높이, 72.5m 길이로 바다를 향해 쭉 뻗어있는 전망대로 바다 위를 걷는 듯한 아슬아슬함을 느낄 수 있다. 

누리마루 APEC 하우스 / 2005년 APEC 정상회담의 장소로 동백섬에 자리 잡은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지. 


즐길거리 

블루라인파크 / 해안 절경을 따라 운행하는 해변열차와 열차 내부에서 바다를 관람할 수 있는 관람형 열차, 스카이 캡슐로 이루어져 있다. 


먹거리  

복국 / 해운대 인근에는 오래된 복국 전문점이 여럿 자리하고 있다. 깊고 시원한 국물이 일품이다. 

짚불 꼼장어 / 부산의 별미로 알려진 꼼장어 구이는 특히 송정 일원에 자리 잡은 짚불 꼼장어 전문점에서 제대로된 맛을 볼 수 있다.



페이지 위로
알림

대상그룹의 건강한 소식지 <기분 좋은 만남>을 정기적으로 만나보세요

무료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