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대상&인사이트

[대상 행사]
브랜드 스토리

당신의 삶이 더 맛있어지도록, 청정원

 


청정원은 모든 사람의 다양한 일상이 맛있는 순간과 경험으로 가득 찬 삶을 누리길 바라는 마음으로 요리해나간다. 깨끗하고 맛있는 식품을 선보이며 전문성을 인정받은 청정원은 단순한 푸드 브랜드를 넘어 라이프푸드(Life Food) 브랜드로서 나아가고 있다.


 



자연을 정성스럽게 담은 건강한 식탁

청정원은 대상㈜의 식품 부문 대표 패밀리 브랜드로, 1996년 신선하고 깨끗한 자연(청)을 정성스럽게(정) 담아서(원) 가족을 위한 건강한 식탁을 제안하겠다는 포부와 함께 그 시작을 알렸다. 청정원은 그 이름에 걸맞게 신선하고 깨끗한 자연을 원료 고유의 성분과 특징을 살려 풍요로운 요리로 완성해냈다. 대상㈜이 지난 반세기 동안 연구한 건강한 조리과학의 결과물이 청정원이라는 브랜드에 녹아들었기 때문이다. 

청정원의 깨끗하고, 안전한 원재료를 까다롭게 엄선하는 과정, 또한 자연에 가까운 맛과 식감을 살려 가공하기 위해 65여 년 식품 전문가의 경험 노하우까지 대한민국 대표 식품브랜드로서 고객과 함께하고 있다. 특 히 대상㈜에서 오랜 시간과 노력을 들여 완성한 발효 숙성과 조미 기술로 맛을 내면서 소비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청정원만의 깊은 맛으로 조미료부터 간편 요리까지 

건강한 조리과학을 연구하여 만들어낸 청정원의 장류와 조미료, 소스는 대한민국 밥상의 역사와 식생활 변화를 고스란히 담고 있다. 우리의 전통적인 밥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전통장류의 대표 ‘순창’과 ‘햇살담은’ 브랜드와 함께 자연 조미료 브랜드 ‘맛선생’ 등 집밥의 만족도를 높였다. 

나아가 청정원은 바쁜 현대인의 간편한 식사를 위해 짧은 시간에 간편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식품에도 그 깊은 맛을 적용했다. 국이나 탕부터 요리, 면류 등의 한식 메뉴를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호밍스’를 론칭하고, 간편하게 곁들일 안주를 선보이는 ‘안주야(夜)’, 프리미엄 카레 분말부터 레토르트 제품까지 아우르는 ‘카레여왕’, 건강한 일상 음료인 ‘홍초’ 브랜드로 혼자서도 간단하게, 하지만 직접 만든 음식만큼이나 신선하고 맛있는 음식을 맛볼 기회를 선물한다. 여기에 더해 소비자가 선호하는 제품 메뉴를 선별하는 통찰력을 갖추고, 감각적인 조리와 패키지 방식 제안을 통해 미각을 깨우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더 나은 맛, 더 맛있는 인생을 향한 여정

청정원은 늘 맛에 진심이지만, 그저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데 만족하지 않는다. 소비자의 일상 속에서 공감과 소통을 이어가며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고객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브랜드 광고 캠페인 속 특별함이 존재하고 있다. 청정원과 역대급 톱스타들과 만남은 2007년도로 거슬러 간다. 장동건, 정우성, 이승기에 계보를 이어 2022년 배우 송중기를 청정원 브랜드 모델로 합류했다. 뒤이어 최근 간편식 전문 브랜드인 ‘호밍스’에서는 가수 겸 배우인 차은우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 맛있는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를 각인시키며 대중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다.


청정원은 ‘더 나은 맛, 더 맛있는 인생(The Better Tasting Life)’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맛으로 정성스럽게 삶을 채워나가며 식품 전문 브랜드의 가치를 향해 끊임없이 고객의 일상 곳곳을 함께 해 나갈 예정이다.



 



페이지 위로
알림

대상그룹의 건강한 소식지 <기분 좋은 만남>을 정기적으로 만나보세요

무료 구독신청